윈도우 사용자 계정 손상시 복구 방법
PC를 키고 윈도우 진입 후 바탕화면에 저장 되어 있던 자료나 바로가기등 사라지면서 위 그림 처럼 나올때
윈도우 업데이트가 잘못 되었을때 발생 하기도 합니다.
(* 확인 users 폴더에 사용자폴더에 자료가 있고 바탕화면 없을때*)
위 그림 처럼 임시 프로필을 사용하여 로그온 했습니다 라고 나오면 아래 설명 처럼 조치 하면 해결 됩니다.
1. regedit 실행
2. HKEY_LOCAL_MACHINE\SOFTWARE\Microsoft\Windows NT\CurrentVersion\ProfileList 찾는다.
3. 이곳에 보면 사용하는 모든 SID profiles 레지스트리 정보를 볼 수 있다. 같은 이름이 중복된 경우도 있는데 이름 마지막에 .bak 확장자가 있다.
하나씩 선택해보면 내용을 볼 수 있는데 거기서 ProfileImagePath 을 보면 자신이 사용하다 문제가 생긴 프로파일 사용자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.
C:\Users\[사용자 이름] 이런 정보가 있다.
4. 찾았다면 아마 밑에 처럼 2개가 있을 것이다. 만약을 위해 Export(내보내기)로 레지스트리 정보를 미리 백업 해주는 게 좋다.
예)
SID-1292428093-343818398-2117-157777 <- 현재 사용중인 거
SID-1292428093-343818398-2117-157777.bak <- 윈도우가 자동 백업한 것.
5. 확장자 .bak이 붙은 건 OS에서 레지스트리 정보 변경 전에 백업을 해둔 것이다. 이걸 사용한다.
SID-1292428093-343818398-2117-157777 (문제가 발생한 이 항목 자체를 지운다)
SID-1292428093-343818398-2117-157777.bak (이름을 변경한다 SID-1292428093-343818398-2117-157777 이리 만들어준다. 즉 뒤에 .bak만
지워주면 이름변경 끝).
6. PC를 재시작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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